반영구 드립 커피 필터 온라인 구매
반영구 드립 커피 필터 찾기. 적당한 가격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가진 필터가 뭐라고 몇 개월간 심사숙고를 해야 했는지. 커피를 달고 사는 우리 가족은 냉장고는 비워도 커피 원두 보관통은 비워 본 적이 없다. 원래는 프렌치프레스로 내려마셨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후부터 대형 케멕스 자 (Chemex Jar CM-8A)에 드립 커피로 마시게 되었다.
케멕스 자의 장점은 많은 양의 커피를 한 번에 내릴 수 있다는 것과 입구가 넓어서 여름에는 바로 얼음을 넣고 칵테일처럼 돌돌 돌리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바로 완성된다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입구가 크기 때문에 케멕스 전용 대형 종이 필터를 사용해야만 한다. 종이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 찌꺼기는 따로 모으고, 필터는 씻어서 말려 종이 재활용에 버려야한다.
다른 대안은 없었을까?
오가닉 천 필터를 구매해서 빨아서 재사용 할 수 있겠지만, 매일 커피를 2~3번 내리는데 천 필터로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아 다른 방안을 강구하던 중에 찾은 제품이 바로!
스테인리스 스틸 드립 커피 메쉬 필터
로비 539 메쉬 커피 필터. 포장부터 매우 간단 명료하다. 제품 구성은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망이라고 하지만 천처럼 보들보들하다.) 필터로 핸드 드립시 종이 필터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본인은 커피 맛에 대해 잘 모르지만, 스테인리스 메쉬 필터가 종이 필터와 다른 점은 커피 오일까지 추출하기 때문에 깊은 풍미와 묵직한 맛을 내기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한다.
케멕스 커피 메이커 + 반영구 드립 커피 필터
케멕스 (Chemex) 클래식 CM-8A 에 딱 맞는다. 핸드 드립한 후 커피 원두 찌꺼기는 따로 버리고, 필터는 설거지 비누를 조금 녹인 물로 가볍게 행궈낸다. 오랜만에 간편한 사용과 동시에 환경 보호에 일조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찾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