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02 Free Challenge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챌린지 ) 이번 제주도 여행갈 때 도전해보자!
현재 Co2 Free Challenge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챌린지) 가 제주시, WWF (world Widelife Fund) , 제주패스 렌트카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10년간 제주도 차량 수가 140% 증가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이산화탄소 배출의 약 95%가 도로에서 발생한다고 한다. 전기차 렌트만으로도 1대당 소나무 9그루 심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리고 co2 60,000g 감소한다고 한다. 이왕이면 제주 전기차 렌트 어떨까?
이번 캠페인은 제주패스 렌트카에서 전기차를 대여한 금액의 1%가 세계자연기금 (WWF)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활동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더불어 캠페인 증서와 뱃지 증정 그리고 관광지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하니 도장깨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1석2조.
제주에서 이왕이면 "전기차 렌트" 로 여행을 하는 건 어떨까?
제주패스 렌트카의 또 다른 캠페인
“제주패스 렌트카”는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실시간으로 유저들에게 최저로 검색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개인적으로 제주도를 자주가는 편인데 그럴 때는 버스를 이용한다. 가족여행이나 부부여행을 갈때는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전기차를 렌트한다. 작년 추석 때 친정가족과 함 제주도로 여행을 왔을 때 추석이 극성수기여서 꽤 비싸게 차를 빌려서인지 제주패스 렌트카로부터 사은품을 받았다. 받고 기분이 매우 좋았던 플라스틱 프리 (plastic-free) 에코백. (바닥이 망사로 되어 있어서 프리 다이빙갈 때 가지고 가면 제격이다.) 제주도에 여행객이 점점 많아지면서, 떠날 때 남겨진 쓰레기가 엄청나다는 것이다. 이렇게 경각심을 일깨우면서 해결책 또는 희망을 던지는 어떤 제시를 주며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이 회사 매우 똑똑하다.
제주도를 남다른 애정을 가진 미니멀 인간짐승 (Minimal Savage)은 이런 의미 있는 지역을 위한 마켓팅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 사태는 벌어져 되돌릴 수 없지만, 곧 괜찮아질꺼야.” 라는 메세지는 우리의 행동이 과연 유효한 변화를 만들지 의문이 들지만, 필요하다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최선은 다할 수 있다는 행동 방침을 주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지금 현재 진행하고 있는 Co2 Free Challenge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챌린지) 도 이하동문.
미니멀 인간짐승의 제주도 관련 글
2020 제주도 해녀학교 지원하기
2020 제주도 한수풀 해녀학교 수업일지